Xangle Original의 TraceØ님 아티클을 요약 및 정리한 글입니다.
📋 TL;DR
📍6/15 Wemix 3.0 쇼케이스에서 위믹스플레이, 나일, 위믹스 디파이 소개.
📍메인넷&플레이 출시는 퍼블리셔, 플랫폼으로 비즈니스 모델 확장
📍메인넷 도입 시 개발자 수급 및 블록체인 생태계 고립 우려
📍성공을 위해서는 위믹스 게임이 많은 수의 유저를 만들어 내는것이 중요.
🖋 내용 요약
1️⃣ 상대적으로 중앙화 된 SPoA 컨센서스 메커니즘 채택으로 노드 수가 총 40개로 제한되어 낮은 분산화가 단점.
자체 메인넷 출시로 인해 다른 메인넷으로부터 다소 고립될 것으로 예상되며 생태계 기반을 만들어야 하는 만큼 리소스가 많이 필요함.
2️⃣ 위믹스 달러는 법정화폐와 USDC 100% 담보형으로 같은 가치를 가진 WEMIX 또는 기타 담보 자산으로 교환가능.
3️⃣ 위믹스는 기존에 개발사였으나, 위믹스 플레이를 통한 비즈니스 모델 확장으로 개발사, 퍼블리셔, 플랫폼 업무 모두를 직접 수행하는 형태로 변화할 것으로 예상.
나일은 네이트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DAO 프로젝트를 생성, 활성화,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며, 위믹스 토큰과 위믹스 달러를 중심으로 디파이 생태계를 확장할 예정.
4️⃣ 자체 메인넷 개발을 통해 플랫폼의 모든 수익을 위메이드가 가져갈 수 있는것이 장점이지만, 블록체인 생태계 고립 우려가 지속되고 있음.
또한 생태계 기반을 만드는데 리소스가 많이 들며, 추가적인 기술 지원으로 인해 거래소 상장에 많은 비용이 드는 단점 존재.
5️⃣ 결국 기존 IP를 활용한 다수 게임 온보딩도 중요하지만, 높은 인지도와 많은 유저 수를 가진 IP 기반 게임을 온보딩 하는것이 중요.
코인으로 경제적 졸업을 꿈꾸는 일갬이의 텔레그램 채널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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