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pread Medium Earl님의 포스팅을 기반으로 요약 및 정리하였습니다.
📋 내용 요약
1️⃣ 폰지 사기와 다단계, 제로섬 게임
- SEC는 기존의 투자자에게 지불하는 보상을 새로운 투자자들로부터 펀딩한 돈으로 메꾸는것을 폰지 사기로 정의합니다.
- SEC는 투자자가 수익을 얻기 위해서 반드시 새로운 투자 참여자를 모집해야 하는 구조를 다단계로 정의합니다.
- 제로섬 게임이란 누군가가 돈을 벌면 반드시 다른이는 돈을 잃는 구조를 말합니다.
2️⃣ 폰지는 가치가 아닌 가격을 추구합니다."
프로젝트의 현재 가치와 앞으로 얼마나 더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정당한 대답이 나와야 폰지 및 다단계와 같은 거짓된 Inflow가 아닌, 실질적, 유기적으로 지속 가능하게 발생하는 Money Inflow를 이룩할 수 있습니다.
3️⃣ NGMI 스코어
SEC의 폰지 적신호 리스트를 참조하여 만든 폰지의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프로젝트의 가치, 수익, 가격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 상품/서비스, 관계자 분배 토큰과 언락 등의 질문이 있습니다.
4️⃣ 이더리움을 통한 Case Study
- Case Study의 경우 미디엄 글 혹은 원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결론
수익을 약속하지 않으며 일부에서는 ETH가 프리미엄으로 거래된다고 말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할 가능성이 있는 가치를 제공합니다.
이더리움을 사용하면 거래 수수료가 청구되고 채굴자/스테이커에게 지불되어 ROI를 제공하고 주식 환매와 유사한 토큰을 태웁니다. 사용이 계속되고 더 커지면 그 안에 어떤 가치가 있어야 합니다.
🖊 Comment
프로젝트의 가치를 판단하기 위해 던져야 할 질문들과 그 답을 Case Study를 통해 쉽게 설명해놓은 글입니다.
프로젝트가 성공할 것인지 평가하기 위한 일련의 기준을 통해 프로젝트의 기본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코인으로 경제적 졸업을 꿈꾸는 일갬이의 텔레그램 채널에서는
크립토 최신 뉴스 및 리서치 아티클 요약을 제공합니다.
텔레그램 채널 포스팅 보러가기
포스팅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