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angle Original의 TraceØ님 아티클을 정리한 글입니다
📋 TL;DR
📍위메이드는 2022년 2분기 매출감소와 영업비용 증가로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적자 전환
📍게임 온보딩 속도와 사용자 수는 증가 추세이지만 미르4에 필적하는 성과는 없으며, 플랫폼 매출도 전분기 대비 하락
📍미르4 글로벌 이상의 흥행이 기대되는 미르M 글로벌이 4분기 출시 예정으로, 해당 게임의 성과가 위믹스 메인넷 및 플랫폼 성공 여부를 결정지을 것
🖋 내용 요약
1️⃣ 어제 발표한 위메이드 실적에 따르면, 매출 감소와 인력 충원에 따른 인건비 및 신작 출시 관련 광고선전비 등 영업비용 증가로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적자 전환함
2️⃣ 위믹스 DEX 거래량도 게임 토큰 가격 하락과 온보딩된 게임 유저 수 감소로 1분기 대비 60% 하락하며 플랫폼 매출이 하락함
3️⃣ 위믹스 월렛과 DEX 사용자 수 지표는 늘거나 보합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신규 게임 출시로 인한 월렛 누적 가입자 수는 815만명에 달하고 있지만 빠른 신규 게임 온보딩 속도에 비해 온체인 지표나 동시 접속자 측면에서 미르4 흥행과 비견될만한 게임은 나오지 않음
4️⃣ 위믹스는 3분기 이내에 주요 위믹스 플랫폼을 모두 출시할 예정이지만 플랫폼 지표는 좋지 않은 상황으로 메인넷 출시와 함께 플랫폼의 질적 성장을 가능케 해줄 킬러 콘텐츠가 필요한 상황
5️⃣ 온체인 데이터를 통해 확인하면 미르4 글로벌을 제외하고는 블록체인 경제 생태계가 원활하게 돌아가고 있다고 보기 어렵고, 열혈강호와 라이즈오브스타즈 역시 출시 6개월만에 빠르게 유저 수 감소 중
6️⃣ 위메이드는 지난 6월 미르M을 출시했으며 흥행 출시를 이어나가고 있어, 향후 블록체인 버전이 출시된다면 미르4 글로벌과 같은 파급력이 기대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음
7️⃣ 위믹스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새로운 인기 게임 온보딩이 절실한 상황으로 4분기 블록체인이 추가된 미르M 글로벌 출시와 함께 위믹스 플랫폼도 분위기 반전에 성공할지 주목이 되고 있음
코인으로 경제적 졸업을 꿈꾸는 일갬이의 텔레그램 채널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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